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폭등! 폭등!"…트럼프 당선 가능성에 '코인 시장'도 난리났다

by bitmaxi 2024. 11. 6.
반응형

 

<요약>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가상자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한화 기준으로 1억 475만 원을 넘어서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 구호를 코인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8% 상승한 7만 3861.56달러를 기록했으며, 도지코인은 26.2% 상승한 0.2041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관련 코인들도 동반 상승 중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가상자산 친화적 발언과 높은 인지도가 투자 심리를 자극하며 매수세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반면, 알트코인 시장은 상대적으로 조용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의 출시로 기관투자자들의 투자가 쉬워졌고, 이는 비트코인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ETF로 들어온 자금이 다른 알트코인으로 전파되지 않았다는 점도 지적되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hotissue/article/008/0005110839?cid=2001165

 

"폭등! 폭등!"…트럼프 당선 가능성에 '코인 시장'도 난리났다

'코인 인사이트'는 가상자산 시장의 주요 현안을 다각도로 분석합니다. 복잡한 이슈를 관통하는 핵심 메시지 파악에 주력합니다. 건전한 가상자산 시장 발전을 위한 마중물이 되겠습니다. 미국

n.news.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