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데이비드 호프만의 ETH 매도 배경
- 매도 결정: 암호화폐 팟캐스트 플랫폼 Bankless 진행자 데이비드 호프만은 5월 21일 보유 ETH를 전량 매도했다고 공개. 구체적인 수량은 밝히지 않음.
- 이유:
- 개인적 보유 논리였던 “ETH는 화폐”라는 주장은 이미 시장에 반영되었다고 판단.
- ETH 가치 상승을 위해서는 △재단의 탈중앙화와 시장 대응력 균형 △레이어2 프로젝트들의 결속 △경쟁 프로젝트 압도할 로드맵 구현 등이 필요하지만, 현재는 추가 성장 동력이 부족하다고 평가.
ETH의 현재 평가
- ETH는 현재 비영리적 프로토콜처럼 작동.
- 레이어2 등 관련 프로젝트에는 수익을 제공하지만, ETH 가격에는 제한적인 영향만 미침.
- 솔라나(SOL), 니어프로토콜(NEAR)처럼 매출 성장과 토큰 가격이 직접 연동되는 구조와는 다름.
전망
- ETH는 앞으로도 가장 영향력 있는 오픈소스 생태계 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보임.
- 그러나 투자 자산으로서의 ETH는 정체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
핵심 키워드는 전량 매도·성장 동력 부족·비영리적 구조·투자 자산 정체입니다.
https://coinness.com/news/1158464
뱅크리스 진행자 "ETH 다 판 이유, 상승 동력 부족 때문" - 코인니스
이더리움(ETH)의 가치 상승 동력이 부족하다는 판단 하에 보유량을 전량 매도한 것이라고 암호화폐 팟캐스트 플랫폼 뱅크...
coinness.com
반응형
'말말말 > 좋은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톰 리 “이더리움 2100달러는 매수 기회… 올해 슈퍼사이클 온다” (0) | 2026.05.27 |
|---|---|
| 캐시 우드 “비트코인 5년 내 최대 125만 달러”…목표가 또 올렸다 (0) | 2026.05.27 |
| 유니스왑 설립자 "ETH는 돈…모든 자산 토큰화될 것" (0) | 2026.05.27 |
| “이더리움재단 역시 하나의 노드일 뿐”⋯ 부테린, ‘중앙화 논란’ 직접 반박 (0) | 2026.05.26 |
| “지금의 디지털자산 시장은 AI 대중화 이전 엔비디아와 닮아 있다”- 제프 파크 (0) | 2026.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