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소식

비트마인, ETH 7만개 추가 매입…톰 리 “전쟁 땐 금보다 낫다”

by bitmaxi 2026. 3. 31.
반응형

사진=비트마인

 

  • **비트마인 이머전(Bitmain Immersion)**이 최근 일주일간 7만1179 ETH를 추가 매입했다.
  • 매입 규모는 약 **1억4760만 달러(약 2240억 원)**이며, 이에 따라 총 보유량은 473만2082 ETH로 확대됐다.
  • 이는 약 98억 달러(약 14조8870억 원) 규모로, 전체 유통량(약 1억2070만 ETH)의 약 4% 수준이다.
  • 톰 리 비트마인 회장은 “이란 전쟁이 5주차에 접어들면서 이더리움과 디지털자산이 전반적인 시장 대비 높은 성과를 보였다”며, 디지털자산이 **금보다 나은 ‘전시 가치 저장 수단’**임을 강조했다.
  • 그는 또한 유가 상승이 주식시장에 부담 요인이 되고 있으며, 디지털자산과 주식의 유가 역상관 관계가 최근 1년 내 최고 수준으로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 비트마인은 현재 최대 이더리움 재무 보유 기업으로, 전체 상장 디지털자산 재무 기업 가운데서는 스트래티지에 이어 두 번째 규모다.
  • 현재 이더리움 유통량의 **3.92%**를 확보했으며, 5%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핵심은, 비트마인이 전쟁과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서 이더리움을 전략적 가치 저장 수단으로 적극 매입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070797

 

비트마인, ETH 7만개 추가 매입…톰 리 “전쟁 땐 금보다 낫다” | 블록미디어

이더리움(ETH) 재무 전략을 추진하는 비트마인 이머전이 최근 일주일간 7만개 이상의 ETH를 추가 매입했다. 디지털자산(가상자산)이 전쟁 국면에서 가치 저장 수단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평가도 내

www.blockmedia.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