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소식

트럼프, 취임 첫날 디지털자산 행정명령 발표할까…업계 기대감 ‘쑤욱’

by bitmaxi 2025. 1. 14.
반응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일러스트. 제작=블록미디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 후 100일 이내 디지털자산 관련 행정명령을 발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 **디지털자산 디뱅킹 문제**와 **디지털자산을 은행 부채로 간주하는 회계 정책 철회** 등을 포함한 행정명령이 검토 중입니다.
- 이 행정명령은 디지털자산 산업 제재를 완화하고 규제를 철회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 업계 관계자들은 트럼프 행정부 출범 100일 안에 디지털자산 친화 정책을 추진해 줄 것을 촉구했으며, 이르면 취임식 당일 관련 정책이 발표될 수도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자산 디뱅킹 문제는 은행 또는 금융기관이 관련 기업이나 개인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차단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디지털자산 산업의 운영과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해왔습니다.
- 디지털자산을 은행 부채로 간주하는 회계 정책은 은행이 디지털자산을 갖고 있으면 부채로 분류하는 시스템으로, 디지털자산의 리스크 측면만을 강조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 초기부터 이러한 조치들을 해결해준다면 디지털자산 시장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이 큽니다. 시장 관계자는 규제 완화와 디뱅킹 문제 해결이 관련 기업과 금융기관 사이 협력을 강화하고 산업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842340

 

트럼프, 취임 첫날 디지털자산 행정명령 발표할까…업계 기대감 '쑤욱' | 블록미디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 후 100일 이내 디지털자산(가상자산) 관련 행정명령을 발효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에서는 오늘 20일 열릴 취임식 직후 한 개 이상의 정책이 나올 수도

www.blockmedia.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