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소식

JP모건, 비트코인 ETF 보유 174% 확대⋯XRP는 전량 처분

by bitmaxi 2026. 5. 15.
반응형

출처=JP모건체이스

 

  • JP모건체이스가 2025년 1분기 블랙록 비트코인 현물 ETF(IBIT) 보유량을 크게 늘림
    • 약 830만주 보유 → 전분기 대비 174% 증가
    • 증가분 가치 약 1억6200만 달러
  • 같은 기간 비트코인 가격은 22% 이상 하락, 미국 현물 ETF 시장은 순유출 상황이었음에도 매수 확대
  • 블랙록 외에도 피델리티(FBTC), 비트와이즈(BITB) 비트코인 ETF 보유량 확대
  • 비트코인 선물 ETF(BITO)도 기존 40주 → 1302주로 증가
  • 알트코인 ETF 투자 흐름
    • 솔라나 ETF(BSOL) 신규 매수, 약 4만7460주 보유
    • 이더리움 ETF(ETHA) 보유량 36% 증가
    • XRP ETF는 전량 매도 (약 3870주 모두 처분)
  • 비트코인 최대 보유 상장사인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지분은 소폭 확대
  • 코인베이스, 갤럭시디지털, 비트디어, 로빈후드 관련 지분은 일부 축소

즉, JP모건은 비트코인 및 일부 알트코인 ETF 투자를 공격적으로 확대하면서도 XRP 관련 투자는 완전히 정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092156

 

JP모건, 비트코인 ETF 보유 174% 확대⋯XRP는 전량 처분 | 블록미디어

JP모건체이스가 올해 1분기 블랙록의 비트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인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트러스트(IBIT) 보유 규모를 크게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더리움(ETH)과 솔라나(SOL) 관련 ETF 투

www.blockmedia.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