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소식

마이크로소프트, 양자 컴퓨팅 이용한 비트코인 채굴 혁신 예고

by bitmaxi 2024. 11. 29.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와 아톰 컴퓨팅이 양자 컴퓨팅 기술에서 중요한 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성과는 블록체인 채굴에 근본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양사의 연구팀은 오류 정정 기술을 사용해 80개의 물리적 큐비트로 24개의 얽힌 논리적 큐비트를 생성하는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달성된 최고 수준의 논리적 큐비트 얽힘 수입니다.

양자 컴퓨터는 기존 데이터 보안 체계를 위협할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SHA-256 암호화 체계를 빠르게 풀어낼 수 있을 우려가 있습니다. 그로버 알고리즘은 기존 검색 방법보다 약 2배 빠른 속도를 제공할 수 있어, 상용화될 경우 블록체인 채굴의 속도가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아톰 컴퓨팅은 2025년까지 1,000큐비트 양자 컴퓨터를 시장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완전한 오류 정정 양자 컴퓨팅 시스템의 실현까지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번 연구는 그러한 예측에 변화를 가져올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됩니다.

양자 컴퓨팅 기술의 발전이 블록체인 생태계에 미칠 영향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797939

 

마이크로소프트, 양자 컴퓨팅 이용한 비트코인 채굴 혁신 예고 | 블록미디어

마이크로소프트와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기술 기업 아톰 컴퓨팅(Atom Computing)이 양자 컴퓨팅 기술의 중요한 진전을 발표했다. 이 성과는 블록체인 채굴의 근본적인 변화를 예고고 있다고 코인텔

www.blockmedia.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