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말말/좋은말

“시장에 피가 흐르면 사라” …매수 시점을 알려줄 세가지 신호–WSJ

by bitmaxi 2025. 4. 8.
반응형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트럼프 대통령의 무역전쟁으로 흔들리는 시장 상황에서 반발 매수 시점을 판단할 세 가지 신호를 보도했습니다.

 

첫 번째는 트럼프 대통령의 태도 변화 가능성입니다. 관세 완화나 철회를 통해 긴장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다른 국가들의 대응으로, 보복을 자제하고 무역 협상을 진행하면 시장 안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개입 여부로, 금리 인하나 자산 매입 정책이 포함될 수 있지만, 정부 정책이 원인인 이번 상황에서는 개입 가능성이 낮다는 분석입니다.

 

또한, 시장 반등 가능성은 점차 커지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공포가 극단적으로 높은 현재 상황에서 과거 사례를 고려할 때 단기 반등이 나타날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다만, 관세와 경기 침체 등의 악재는 여전히 주가 하락 위험을 내포하고 있으므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전했습니다.

시장에피가흐르면사라

 

WSJ는 용감한 투자자라면 시장 재진입을 고려해볼 만한 시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886034

 

"시장에 피가 흐르면 사라" ...매수 시점을 알려줄 세가지 신호--WSJ | 블록미디어

"언제가 바닥이냐구요? 시장에 피가 흐를 때요. 그것이 당신의 피일지라도요. 그 때 사세요." 7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은 트럼프 발 쇼크에 휘청거리는 시장에서 반발 매수 시점을 알려주

www.blockmedia.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