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美 ‘크립토 대통령’이 온다”… 비트코인, 뭉칫돈 줄유입에 들썩

by bitmaxi 2025. 1. 12.
반응형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앞두고 비트코인과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어요. 트럼프는 가상자산에 친화적인 정책을 내세우며, 비트코인을 국가 전략 자산으로 비축하고, 비트코인 채굴 산업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죠. 이러한 정책들이 현실화되면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으로 더욱 각광받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와요.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미 이러한 기대감이 비트코인 가격에 반영되었고, 양자컴퓨팅 기술이 비트코인의 안정성에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신중론도 제기되고 있어요. 양자컴퓨터가 비트코인의 암호를 해독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하면서 비트코인은 제도권 투자 상품으로 인정받았고, 개인 투자자들도 일반 주식 계좌로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러한 변화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해 120% 상승하며 금, 나스닥, S&P500 등의 연간 수익률을 크게 상회했어요.

트럼프의 친가상자산 정책이 현실화되면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도 계속해서 오를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이 우세하지만, 정책 이행의 불확실성과 양자컴퓨팅 기술의 위협을 고려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20/0003609359

 

“美 ‘크립토 대통령’이 온다”… 비트코인, 뭉칫돈 줄유입에 들썩

《비트코인, 트럼프 취임후 어디로 ‘크립토(가상자산) 대통령’을 자처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앞두고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가격이 얼마나 오를지 투자자들의

n.news.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