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소식

무더기 밈코인 상장 끝나나⋯금융당국, 밈코인 상장 심사 기준 강화 추진

by bitmaxi 2025. 1. 9.
반응형

 

금융위원회가 '밈코인' 상장 요건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밈코인 열풍으로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서 관련 코인이 잇따라 상장되었지만, 요건 미비에 대한 지적이 제기되자 이를 개선하려는 움직임입니다.

- **금융위의 주요업무 추진계획**: 금융위원회는 밈코인 상장 요건을 구체화하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의 자율 규제에 기반해 거래소들의 공통된 상장 기준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 **상장 요건**: 
  - 발행 주체의 신뢰성
  - 이용자 보호 장치
  - 기술 및 보안
  - 법규 준수

- **밈코인의 특성**: 밈코인은 발행 주체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어려워 거래 지원을 위한 심사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국내 거래소들은 밈코인의 유행을 놓치지 않기 위해 신속히 상장을 진행했습니다.

- **심사 기준 보완**: 금융당국은 상장 심사 기준을 보완하고 상장 심의 절차 강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금융위 관계자는 세부적인 안은 현재 결정된 바 없으며, 기존 규제안을 활용할지 밈코인 전용 가이드라인을 도입할지는 추후 논의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디지털자산 업계 관계자는 많은 가상자산의 경제적 가치가 불확실하므로, 이를 법적 테두리 내에서 규제하기 위해 적절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839944

 

무더기 밈코인 상장 끝나나⋯금융당국, 밈코인 상장 심사 기준 강화 추진 | 블록미디어

금융위원회가 ‘밈코인’ 상장 요건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해 밈코인 열풍으로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서 관련 코인이 잇따라 상장됐지만, 요건 미비라는 지적이 제기되자 이를 개선하려는 것

www.blockmedia.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