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말말/좋은말

“비트코인 22만5000달러 도달”…상승장 직전 30% 가격조정도

by bitmaxi 2025. 1. 3.
반응형

비트코인(BTC)은 미국 정부의 우호적인 입장과 기관투자자들의 활발한 참여 덕분에 올해 순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신고점 달성 이후 조정기를 겪고 있지만, 이는 상승장 직전에 흔히 나타나는 가격 조정이라는 분석입니다.

**마이크 콜로네즈** H.C. 웨인라이트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 가격이 최적 조건 아래에서 22만5000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미국 CNBC와의 인터뷰에서 역사적 가격 주기와 최근 가격 흐름, 그리고 2025년 미국의 우호적인 규제 환경을 바탕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말까지 22만5000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콜로네즈는 미국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활성화와 기관 투자자 및 기업의 암호화폐 채택 가속화를 주요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월가의 다른 전문가들도 낙관적인 시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씨티그룹은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정책이 올해 디지털자산의 호황을 이끌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프레스토 리서치도 비트코인 가격이 21만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을 언급하며 낙관적인 전망을 내놨습니다. 에릭 트럼프는 비트코인 가격이 최대 100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일각에서는 조정에 대한 경고도 나오고 있습니다. 콜로네즈는 비트코인이 상승하기 전 30% 이상의 가격 조정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비트코인의 향후 가격 흐름은 시장 심리, 정책 결정, 비트코인 자체의 회복력에 달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글로벌 시황분석 플랫폼 코인마켓캡에서 전일대비 2% 오른 9만6692.74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국내 거래소 업비트에서는 전일대비 0.5% 떨어진 1억4312만원을 기록 중입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836680

 

"비트코인 22만5000달러 도달"…상승장 직전 30% 가격조정도 | 블록미디어

비트코인(BTC)이 미국 정부의 우호적인 입장과 기관투자자들의 활발한 참여에 힘입어 올해 순항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최근 신고점 달성 이후 조정기를 겪고 있지만 상승장 직전에 흔히 나

www.blockmedia.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