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말말/좋은말

팀 드레이퍼 “비트코인, 달러 대신 생존 수단 될 것”

by bitmaxi 2025. 5. 2.
반응형

억만장자 벤처 투자자 팀 드레이퍼는 최근 비트코인을 위기 시 생존 통화로 지목하며, 미국 달러화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면 비트코인의 가치가 무한대로 상승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남북전쟁 당시 남부의 '컨페더러시 달러' 사례를 들어 법정화폐의 가치가 붕괴될 가능성을 강조하며, 당시 해당 화폐가 처음에는 미 달러와 1:1 비율이었지만, 전쟁 말기에는 1달러당 1000만 컨페더러시 달러로 폭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드레이퍼는 미국 달러 인덱스가 40년 만에 최악의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될 경우 달러 신뢰도가 더욱 타격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비트코인의 장점으로는 공개적이고 투명한 기록 시스템, 간편한 보관, 사용 편의성 등을 꼽으며, 금과 달리 운반과 저장이 용이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일부 국가들이 이미 비트코인을 전략적 준비금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금융 시스템이 붕괴될 경우 비트코인을 가진 사람이 더 유리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암호화폐가 글로벌 경제에서 차지하는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네요!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900509

 

팀 드레이퍼 “비트코인, 달러 대신 생존 수단 될 것” | 블록미디어

달러 하락에 따른 신뢰 붕괴 우려…“하이퍼인플레이션 오면 비트코인 가치 무한대” 주장 억만장자 벤처 투자자 팀 드레이퍼가 비트코인을 ‘위기 시 생존 통화’로 지목했다. 그는 미국 달러

www.blockmedia.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