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소식

일본은행, 양적완화 재개 시사…비트코인 랠리 촉발하나

by bitmaxi 2025. 6. 11.
반응형

일본 웹 3 규제 완화

일본은행(BOJ)이 이달 양적완화(QE)를 재개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비트코인(BTC) 랠리 촉발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일본은행은 오는 6월 16~17일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 결정을 내릴 예정이며, 이 회의가 글로벌 위험자산 시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트멕스 공동 창립자인 아서 헤이즈는 일본은행이 양적긴축(QT)을 연기하고 선택적 양적완화를 재개할 경우 위험자산이 급등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일본은행은 2024년 8월부터 분기당 4000억 엔 규모의 국채 매입 축소를 시행했으며, 이번 회의에서 정책 전환 여부를 평가할 예정입니다.

 

비트코인은 지난달 사상 최고가인 11만 2000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일본 3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이 최고치를 경신한 직후 발생한 현상입니다. 이에 대해 비트와이즈 유럽 리서치 총괄 안드레 드라고시는 일본 국채 시장에 대한 우려가 기관들이 비트코인을 디폴트 리스크 회피 수단으로 재평가하도록 자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일본은행의 정책 변화가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글로벌 금융시장 전반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며, 기관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더욱 주목될 전망입니다. 앞으로 일본은행의 결정이 암호화폐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924889

 

일본은행, 양적완화 재개 시사…비트코인 랠리 촉발하나 | 블록미디어

 일본은행(BOJ) 이 이달 양적완화(QE) 를 재개할 경우, 비트코인(BTC) 랠리의 방아쇠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국채 수익률 상승에 따라, 기관들이 비트코인을 안전 자산(헤지 수단) 으로 선택

www.blockmedia.co.kr

 

반응형